-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 줄거리카테고리 없음 2021. 10. 28. 21:14
사람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요즘 방영되고 있는 ‘너를 닮은 사람’은 이 말을 잘 표현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주인공으로 인해 비련한 사연을 가진 한 여인이 주인공의 아이를 폭행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너를 닮은 사람은 JTBC 수목 드라마로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특유한 분위기와 전개가 몰입감을 높이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 그리고 줄거리 등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너를 닮은 사람 줄거리
성공한 화가이자 태림병원 일가의 며느리인 정희주는 지금 놓치기 쉬운 행복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그녀는 가난했던 청춘을 뒤로하고 간호조무사로 일하던 태림병원에서 태림 병원 일가의 아들 현성을 만나 결혼하였습니다. 하지만 기간이 흐른 후 자신과 인연이 깊은 한 여인을 우연히 딸의 폭행사건으로 만나게 된 이후 잊고 있었던 그 여인의 복수심을 되살리게 됩니다.이 이야기는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한 여자와 그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그로 인해 벌어지는 치정과 배신, 타락과 복수를 그린 이야기인데요. 이러한 복수의 과정에서 가해자와 피해자는 전복되기도 합니다.
삶을 재건하는 유일한 방법은 상대를 향한 집착이 아닌 나를 되찾는 것이고 남아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생긴 상처는 없앨 수 없고 이전의 삶으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2. 너를 닮은 사람 등장인물
정희주
성공한 화가이자 태림병원 일가의 며느리인 정희주는 지금 순간을 가장 좋은 시절이라고 여깁니다. 그녀는 인물과 일상을 주로 그리는데요. 그녀의 작품에 위로를 느낀 팬들이 늘어나면서 유명한 화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젊은 시절 가난했기 때문에 그때로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태림병원 일가의 아들 현성을 만나 결혼하고 행복하고 여유로운 삶이 시작되었지만 어느 날 한 ‘여자’를 만나면서 인생이 송두리째 변하게 됩니다.
구해원
태림여중 기간제 미술교사인 구해원은 보풀이 잔뜩 붙은 낡은 녹색 코트를 3 계절 내내 입고 다닙니다. 그녀는 희주의 딸아이 중학교 기간제 미술교사로 미미로 불립니다. 그녀는 과거에 가난했지만 불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희주를 만나면서 큰 생채기를 남기게 되었고 젊음의 빛을 잃고 말았습니다.해원은 먹고살기 위해 계약직 미술교사를 전진하게 되었는데요. 정희주라는 이름을 되뇌는 순간 오래전에 느꼈던 날카로운 통증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서우재
해원의 미대선배이자 조각가인 그는 천재 조각가였던 아버지의 뒤를 따라서 조소과에 진학하였지만 재능보다는 외모가 이슈인 인물이었습니다. 늘 결핍이 되어 있는 모습에 여학생들이 많이 따랐는데요. 정작 그는 아버지와 같은 재능이 없어 늘 불안함을 느꼈기 때문에 더 거칠게 행동하였습니다. 그는 낡고 더럽고 아픈 것들을 어루만졌던 해원의 그림을 사랑하였습니다.
안현성
희주의 남편이자 태림학원 법인의 대표이사입니다. 그는 온화한 성품 누구에게나 상냥한 말투의 좋은 사람입니다. 집안의 후광으로 능력에 비해 많은 것을 얻었기에 현재에 만족하려고 노력합니다. 그가 유일하게 욕심을 낸 것은 희주와의 결혼이었습니다. 항상 지금보다 조금씩 나아가는 희주를 보면서 본인도 함께 성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현성은 이 가정을 어떻게든 지켜내고 싶습니다.
박영선
태림병원 이사장이자 희주의 시어머니인 그녀는 아들 현성에 대한 집착이 큽니다. 생전 처음 반항하는 아들과 연을 끊을 수 없어 희주를 받아들였습니다. 아들을 뺏긴 대신 손자 호수를 독차지하며 여생을 즐기고 싶어 합니다.
정선우
희주의 남동생으로 태림병원 물리치료사입니다. 그는 누나를 위해서 물리치료사가 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몸이 성한 곳이 없었던 누나를 돕기 위해 그런 것인데요. 그는 환자들의 마음도 살필 줄 아는 좋은 물리치료사입니다.
안민서
태림병원 신경외과 과장이나 희주의 시누이인 그녀는 희주의 속내를 훤히 꿰뚫고 있습니다. 희주를 불편하게 만드는 존재임과 동시에 현성이 아닌 자신이 영선의 자리를 이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형기
태림재단 변호사이자 민서의 남편인 그는 손에 쥔 것은 없고 머리만 좋은 변호사입니다. 아내 민서를 이용하여 태림을 차지하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리사
희주와 현성의 딸로 중학교 3학년입니다. 영국 유학 중 중학생이 될 무렵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공부에는 취미가 없어 현성의 학원 법원에서 곧 예고로 전환될 고등학교에 진학하려 합니다.
안호수
희주와 현성의 아들로 희주가 아일랜드 유학시절 낳은 아이입니다. 귀국하자마자 호수는 희주의 아니가 아닌 영선의 손자로 키워졌기 때문에 엄마와 함께 있는 것보다 영선과 함께 있는 것이 편합니다.
이동미
희주의 친구이자 낚시터 사장인 그녀는 과거 간호 조무사로 희주의 직장 동료였습니다. 희주와 동갑에 비슷한 처지인지라 가까운 사이가 되었습니다. 간호하던 환자에게 낚시터를 상속받으며 일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구광모
해원의 외할아버지인 그는 손녀 해원을 애정으로만 보듬은 사람입니다. 올곧게 자라던 해원이 어느 날 변하게 되었는데요. 상처가 난 새끼라도 내 새끼이니 품을 수밖에 없습니다.
구정연
해원의 엄마로 화장품 방문판매원인 그녀는 18살에 해원을 낳아 아빠에게 두고 도망친 인물입니다. 자신이 아이를 망칠까 두려워 나이 오십이 되어가도 힘들 때면 아빠를 찾는 철부지 엄마입니다.
윤상호
싱글몰트 바 사장 전직 형사로 간판은 밥집이지만 내부는 술집인 가게를 운영합니다. 핵심을 꿰는 말을 하지만 대부분 허허실실 한 인물입니다.
이주영
리사의 같은 반 친구로 넉넉하지 못한 형편의 가정에서 아버지와 단둘이 살아갑니다. 리사가 부르면 언제나 곁에 있는 유일한 친구입니다.
이일성
주영의 아버지로 프로 당구선수 출신으로 당구장을 운영합니다.
이정은
화인 갤러리 관장으로 대학시절 천재성을 보인 우재 아빠를 동경하고 짝사랑하였습니다. 미모와 교양을 갖춘 예술가들의 조력자입니다.
윤정
화인갤러리 소속 작가인 희주를 동경하는 큐레이터입니다.
옥수
선우를 따라다니는 미스터리 한 여자입니다.
3.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정희주와 안현성은 부부관계이고 슬하에 안리사와 안호수가 있습니다. 박영선은 안현성과 안민서의 어머니이고 안민서와 이형기는 부부관계입니다. 구해원은 구정연과 모녀관계이며 구정연과 구광모는 부녀관계입니다.
서우재는 이정은 윤정 등 화인 갤러리의 후원을 받는 조각가입니다. 더 자세한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너를 닮은 사람 몇부작
너를 닮은 사람은 2021년 10월 13일부터 2021년 12월 2일까지 방영 예정되어 있습니다. 총 16부작 예정으로 매주 수, 목 오후 10시 30분부터 방영됩니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5. 너를 닮은 사람 시청률
너를 닮은 사람 전국 최고 시청률은 3.636%, 수도권은 4.109%입니다. (2021년 10월 27일 기준)
이렇게 너를 닮은 사람 인물관계도 그리고 줄거리 등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때로는 신세를 지기도 하고 상처를 주기도 하는 것이 인생인데요. 하지만 타인에게 복수심을 심는 것만큼 무서운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자신의 삶을 빼앗겼다는 기분이 들 테니 말입니다. 이 드라마는 우리의 인생 속에 일어날 법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과율을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2020.11.17 - [분류 전체보기] - 넷플릭스 볼만한 영화 5가지 아이리시맨 파고 로마
반응형